나의 생각 블라블라

중력과 반중력? (ChatGPT vs DeepSeek)

블라블라라이프 2025. 2. 5. 16:58
반응형

가끔 주말에 영화를 한편 가족들과 같이 보곤 한다.

지난 주에는 내가 제일 애착하는 영화. '인터스텔라'를 보았는데 참...볼때마다 잘 만들었다 생각이 든다. 

어떻게 이런 생각을 했을까? 역시...놀란 감독. 와이프도 나도 애들도 다 놀란 영화. 

어디 길거리에서 보는 전단지 느낌이다. 누가 만들었노 ㅋ <출처 : 나무위키>

 

 

이 영화를 보면, 초반에는 약간 지루한 감도 있긴한데...우주로 나가면서부터는 정말 경이로운 장면들이 꽤나 많이 펼쳐진다. 특히 IMAX 영화관에서 보면 그 웅장함이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다. 황홀한 장면들이 참으로 많이 나온다.

 

영화를 보다보면, 주인공 딸래미가 아버지로 부터 받은 자료를 가지고 반중력 공식을 풀어낸다. 이 장면을 보고 아들래미가 또 물어본다.

 

아들래미 : 아빠 근데 왜 유레카라고 소리 친거야?

나 : 음...뭐 반중력 공식을 알아내서 그런거겠지?

아들래미 : 그게 뭔데?

나 : 중력을 0으로 만드는 공식?이랄까? 

아들래미 : 중력을 0으로 만들면 어떻게 되는데?

나 : 무중력이지 공중에 떠 있을 수 있는. 우주인들이 우주에 나가면 중력의 영향이 미비해서 둥둥 떠다니잖아.

아들래미 : 근데 여기서 이게 왜 나와?

나 : 이 여자가 반중력 공식을 찾아내서 수많은 인류가 쉽게 지구를 떠날 수 있게 된걸 보여준거 같아.

아들래미 : 그럼 중력 공식은 뭔데?

나 : 중력 공식?? 글쎄?

 

ㅋㅋ 애들과 대화를 하다보면 이젠 자주 한계에 부딪히곤 한다...이 녀석들 머리가 컸다 이거지.

암튼 이래저래 얘길 하다보니 나도 중력 공식이 있나? 하고 궁금해지기 시작해서 우리 GPT 녀석에게 한번 물어봤다.

 

오호라, 중력 공식이 있다면 반중력 공식도 있겠지?

 

역시나, 반중력 공식이라는 건 아직 세상에 존재하지 않구만...

갑자기 궁금해 졌다...chatGPT는 이거 풀 수 없을까? 그래서 중력 공식의 F값을 0으로 만들어 보라고 해봤다.

 

역시나...어려운 거구나...

근데 갑자기 최근에 등장한 DeepSeek 는 어떨지 한번 질문해 보았다.

 

여기까진 오 나름 괜찮은데? 근데 처리 속도는 확실히 ChatGPT가 빠르다는 생각은 들었다.

그리고 여기서 문제가 발생하는데...사람이 많아서 그런건지 이유는 잘 모르겠다.

 

이용자 수가 많아서 서버가 다운이 된 모양인데...ㅋㅋ 너무 저가 제품을 사용해서 그런가부다.

여튼, 계속 시도해보았는데 연결이 안 된단다...나중에 다시 한번 해봐야 할듯

 

오랜만에 인터스텔라를 보면서 언제쯤, 누군가가, 어떻게, 이 중력 공식을 풀어낼 수 있을지 궁금한데...답을 찾을 수가 없으니 더욱 답답한 상태로 글을 마무리 할 수 밖에 없다.

 

제발 아인슈타인에 버금가는 천재 한명이 나타나길! 나도 우주 여행 한번 하고 싶다고!

 

                           -----------------------------------------------------윗글에 이어 ------------------------------------------------------------------

 

추가로 다시 Deeseek에 반중력에 대해 물어보았다. 오늘은 제대로 작동을 하는구만. 생각보다 상세히 내용이 나온다.

무슨 얘기인지는 잘 모르겠다만...암흑에너지까지 나오는거 보니...암흑에너지? ㅋㅋ 요것도 한번 알아봐야겠다 나중에.

 

 

 

 

 

 

반응형